김택우 비대위원장 "대통령이 전공의와 협의하라"
의대 정원 증원과 배정 철회 전제조건 변함 없어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공의와 직접 대화에 나서라고 했다(ⓒ청년의사).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공의와 직접 대화에 나서라고 했다(ⓒ청년의사).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직접 전공의와 대화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의과대학 정원 증원 결정이 지금 의료사태를 불러온 만큼 '결자해지'하라는 것이다.

김 위원장은 27일 의협 비대위 정례 브리핑에서 "행정부 최고통수권자인 윤석열 대통령이 이해당사자인 전공의와 직접 만나 현 상황 타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문제 해결 실마리를 마련해 달라"고 했다.

정부·여당과 의료계 만남이 별 소득 없이 끝나면서 대통령이 직접 나서라는 것이다.

김 위원장은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의대 증원과 정원 배정 철회 없이는 사태 해결이 불가능하고 정부가 철회 의사를 밝히면 (전의교협은) 국민 앞에서 모든 현안을 논의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면서 "병원을 떠난 전공의가 돌아올 방안은 정부가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와 의료계 대화는 의대 정원 증원과 배정 철회 후 이뤄진다고 분명히 했다. 대통령과 전공의 대화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이에 대해 비대위 김성근 부대변인은 "(대통령과 전공의 대화도) 전제 조건은 달라질 이유가 없다. 2,000명 증원은 무리라는 주장이 맞다는 입장에 변화가 없다"고 했다.

김 부대변인은 "결국 대통령이 결자해지하라는 요청이다. (증원을) 결정한 이가 결정을 철회하라는 뜻"이라면서 "이 조건에서 우리가 대화하고 협상할 수 있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