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부…복지부, "빠른 시일 내 대화 시작"

보건복지부는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전공의 행정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방안 마련'을 당부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 발췌).
보건복지부는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전공의 행정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방안 마련'을 당부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 발췌).

윤석열 대통령이 집단사직 전공의 대상 행정처분을 ‘유연하게’ 처리하라고 지시해 향후 정부와 의료계 간 대화 물꼬를 틀 수 있을지 주목된다.

보건복지부는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가 24일 국민의힘과 간담회에서 “정부와의 건설적인 대화에 나설 준비가 돼있다”고 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당과 협의해 전공의 행정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방안을 마련하고 의료계와 건설적 대화체계를 갖추도록 당부했다고 전했다.

이에 복지부는 “국무조정실과 협의해 의료계와의 대화를 위한 실무 작업에 착수했으며 빠른 시간 내 대화가 시작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의료공백이 최소화되도록 의료 현장을 이탈한 전공의의 행정처분에 대한 유연한 처리방안을 당과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4일 전의교협과 만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정부와 의료계 중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24일 오후 4시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전의교협 김창수 회장 등과 면담을 마치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면담은 약 50분간 진행됐다.

한 위원장은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정부와 의료계의 건설적인 대화를 중재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의료계도 정부와 건설적 대화에 나설 준비가 돼있다는 말을 전달받았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