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곁으로 돌아가 달라 호소…“함께 의료현장 문제 해결하자”

보건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은 20일 오전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집단사적시를 제출한 전공의들에게 환자 곁으로 돌아가 달라고 호소했다. 지금은 정부 명령을 회피하고 법적 제재를 피하는 법률 공부에 열 올릴 때가 아니라고도 했다(사진 제공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집단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들에게 환자 곁으로 돌아가달라고 호소했다. 지금은 정부 명령을 회피하고 법적 제재를 피하는 법률 공부에 열 올릴 때가 아니라고도 했다.

복지부 박민수 제2차관은 20일 오전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정례 브리핑’을 통해 전공의들의 집단행동 철회를 요구하며 이같이 밝혔다.

박 차관은 “전공의들에게 호소한다. 환자 곁으로 돌아가 달라. 지금도 늦지 않았다”며 “전공의들의 뜻을 표현하기 위해 환자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일은 정말로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정부 명령을 회피하고 법적 제재를 피하는 법률 공부에 열을 올릴 때가 아니라 여러분이 배운 의술로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해야 할 때”라며 “의과대학 정원이 증원되더라도 앞으로 늘어날 의료 수요를 생각하면 여러분이 할 일이 너무 많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박 차관은 “여러분의 자리로 돌아가 주길 바란다. 함께 의료 현장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