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FDA, 12세 미만에도 렘데시비르 사용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인 길리어드의 베클루리(Veklury, 성분명 렘데시비르)를 12세 미만에게도 처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

12세 미만 어린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첫 번째 코로나19 치료제다.

길리어드의 베클루리(Veklury, 성분명 렘데시비르)
길리어드의 베클루리(Veklury, 성분명 렘데시비르)

FDA는 25일(현지시간) 렘데시비르를 생후 28일이 지나고 몸무게 3kg 이상인 소아 코로나19 환자에게도 처방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밝혔다.

단, 코로나19로 입원하거나 입원하지 않았어도 경증에서 중증으로 발전할 위험이 높은 환자에 대해서만 처방할 수 있다.

지금까지 렘데시비르는 특정 성인과 12세 이상 체중 40kg 이상인 환자에게만 사용할 수 있었다.

FDA 패트리지아 카바조니(Patrizia Cavazzoni) 국장은 “코로나19가 어린이들에게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5세 미만)는 현재 접종할 수 있는 백신 이 없다”며 “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치료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승인은 코로나19에 감염된 소아 환자 53명(생후 28일 이상, 몸무게 3kg 이상)을 대상으로 한 임상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이들 소아 환자는 최대 10일 동안 렘데시비르를 투여받았다. 그 결과, 렘데시비르는 소아 환자에서도 성인 환자들처럼 중증 악화를 막고 입원이나 사망 위험성을 낮추는 것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