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SNS·영화관 등 집행된 광고비 40억원 달해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 추진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해 홍보비로 챙정한 예비비만 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청년의사).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 추진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해 홍보비로 챙정한 예비비만 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청년의사).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 추진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해 홍보비로 책정한 예비비만 9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주요 방송과 신문은 물론 유튜브 등 SNS나 영화관, 지하철 영상광고도 적극 활용했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에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의대 정원 증원 관련 홍보비 예산’ 자료에 따르면 정부는 의료개혁정책 홍보를 위한 예비비로 90억원을 확보했다.

(자료제공: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실)
(자료제공: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실)

주요 홍보내용은 ▲의료개혁 4대 과제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안내 ▲의료기관에 남은 의료진 격려 ▲의료진 현장 복귀 호소 등이다.

현지까지 약 40억원이 집행됐는데 세부적으로 신문 12곳 지면 광고에 예산 3,600만원이, 방송 12곳 채널에 예산 10억9,600만원이 투입됐다. 신문지면 광고는 이달까지 집행되며, 방송 광고 기간은 내달까지다.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 광고비로 9억원이, 지하철·영화관 등 옥외광고로 9억3,900만원이, 인터넷 광고로 5억3,000만원 집행됐다. SNS와 옥외광고, 인터넷 광고는 올해 12월까지 지속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