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모달리티 창출 노력…지속가능 성장 기반 마련”

지난 28일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열린 종근당 제1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김영주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28일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열린 종근당 제1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김영주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종근당그룹이 지난 28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했다. 종근당은 김영주 대표를 재선임했으며, 종근당바이오는 박완갑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종근당은 지난 28일 오전 9시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제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종근당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694억원, 영업이익 2,466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44%인 주당 1,10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김영주 대표이사가 사내이사에 재선임 됐으며, 종근당 이동하 기획팀장이 사내이사로 신규선임돼 이사회에 합류했다.

김영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종근당은 지난해 고금리, 고물가, 가계부채, 부실 PF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주력 제품의 견고한 성장과 혁신신약 후보물질 ‘CKD-510’의 역대 최대 규모 기술수출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ADC 항암제 등 신규 모달리티를 창출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더불어 개량신약, 일반의약품, 디지털 메디신, 라이선스 품목 등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종근당바이오도 이날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박완갑 대표를 신규 선임했다. 박완갑 대표는 한양대에서 화학 학사와 무기화학 석사를 취득했다. 2010년 경보제약에 입사해 14년간 해외영업 및 구매 담당을 거쳐 2022년부터 원료의약품(API) 영업본부장을 맡아 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