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조현병학회/군자출판사/248쪽/1만5000원

대한조현병학회가 조현병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뿌리 뽑기 위해 신간 〈조현병, 마음의 줄을 고르다〉를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조현병이라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주제를 쉽게 설명해 질환 특유의 복잡성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첫 번째 장인 ‘조현병은 어떤 병인가요?’에서는 조현병의 특징, 증상, 경과 등을 자세히 설명하며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 두 번째 장인 ‘왜 생길까요? 무슨 검사를 하나요?’에서는 뇌 영상검사와 뇌파검사를 통한 진단 과정을 설명하면서 과학적인 측면에서 조현병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세 번째 장인 ‘어떻게 치료하고 예방하나요?’는 조현병 예방과 치료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약물치료 부작용 등 현실적인 이야기를 한다. 마지막 장 ‘그리고 소중한 삶은 계속되죠’에서는 조현병 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서적 지원을 통해 조현병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그들을 둘러싼 세계를 더 잘 이해하도록 돕는다.

조현병학회는 “이 책을 통해 조현병 환자와 가족들이 무수한 난관 속에서 마음의 줄을 고르며 평범하게 일하고 사랑하는 일상을 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병학회는 지난 1997년 설립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학술단체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협력해 조현병과 관련된 정신질환에 대한 연구성과와 전문지식을 공유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