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게임 '뷰라보 플러스' 출시 예정 

뉴베이스가 타임폴리오자산운용으로부터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발표했다. 뉴베이스는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메디컬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

이번 투자로 뉴베이스는 이달 출시 예정인 시나리오 기반 시뮬레이션 게임인 '뷰라보 플러스(Vulabo Plus)'의 개발 작업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앞서 뉴베이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직접 환자를 마주하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든 예비의료인 및 신규 의료인을 위해 의료현장과 유사한 가상실습 솔루션 ‘뷰라보(Vulabo)’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1월 재난 중증도 분류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정맥주사, 채혈, 신경계 사정, 개인보호구 착·탈의 등 5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베이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이용자 수는 약 4,000명에 달한다. 뉴베이스는 의료기관 종사자, 구급 대원, 대학교의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등에서 뷰라보를 이용해 실제 환자 없이 다양한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프리A 투자를 진행한 타임폴리오자산운용 관계자는 “가상현실 등을 활용한 메디컬 시뮬레이션 게임 분야는 현재 낙후되어 있는 의료 교육 영역을 비롯해 매우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시장으로, 뉴베이스는 현재까지 쌓아온 차별화된 기술력과 실제 의료 현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향후 높은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는 “이번 타임폴리오의 투자로 뷰라보는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환자의 입원부터 퇴원까지 전 과정을 통합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뷰라보 플러스를 론칭하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사용자 수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