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큐브인스트루먼트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19)에서 저온플라즈마멸균기 'EXPlasma'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한 ‘EXPlasma Z7’을 선보인다.

큐브인스트루먼트의 'EXPlasma'는 멸균 과정에서 피멸균물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10분에서 20분 이내에 빠르게 멸균 처리를 하는 기능으로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EXPlasma Z7’은 이러한 장점에 편리성까지 업그레이드 한 것이 특징이다.

‘EXPlasma Z7’은 무선 인터넷 연결 기능을 지원해 주기적인 자가 점검과 기기 상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어 안전한 것은 물론 온라인 멸균일지 관리 서비스를 통해 기존 오프라인으로 관리하던 멸균일지보다 편리하다.

메뉴 선택 버튼에 한글 표기를 병행해 편리함을 더했으며, 미려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 또한 큐브인스트루먼트의 기술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큐브인스트루먼트는 "EX Plasma Z7를 작동시킬 때 발생하는 소음은 59dB 이하로, 대기실 또는 진료실에도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면서 “환자의 눈 앞에서 피멸균물을 오픈함으로써 ‘멸균이 철저한 병원’라는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