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ospital Fair 2019서 소개…글로벌 의약품데이터베이스로 자리매김 기대

㈜원스글로벌이 최근 글로벌 의약품정보 솔루션 'ConnectDI'를 런칭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오는 8월 21일부터 23일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 2019(국제병원및의료기기산업박람회)에 참가, 글로벌의약품정보 솔루션 ConnectDI와 함께 보건의료연구자들에게 선행연구자료 검색컨설팅 및 교육서비스인 ONES 에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공공데이터•글로벌데이터를 활용한 의약품 정보 서비스 ‘ConnectDI(커넥트디아이)’

'ConnectDI'는 한국과 일본의 의약품 정보는 물론 주사제 혼합 가능여부 모듈(Trissel’s IV Compatibility), 상호작용 모듈 등 의약품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시스템 및 플랫폼과 연동한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원스글로벌은 이번 런칭을 기념하여 11월 말까지 주사제 모듈에 대하여 무료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 의약품의 허가정보는 영구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정보검색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ONES 에듀를 운영, 체계적인 검색을 통한 선행연구자료 검색교육 및 검색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원스글로벌 박경하 대표는 “4차산업에 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급성장 되고 있고 편의점 내 의약품 상비약 판매, 해외의약품 구매건수 증가 등 의약품 시장의 환경이 빠르게 달라지면서 신뢰성 있는 의약품정보 솔루션의 필요성도 높아지게 됐다”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정보제공으로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여 의약품 시장에서 중요한 정보제공자로서 자리잡아 갈 것”이라 밝혔다.

또한 "앞으로 꾸준한 서비스 개선으로 사용자 편의성도 지속적으로 높이고 신뢰할 만한 데이터 입수를 통해 글로벌 의약품데이터베이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onnectDI는 (주)원스글로벌 홈페이지(http://www.connectdi.com)에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 등 관련 문의는 원스글로벌(031-491-341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