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 인근 투우아이막도 준모드시 중앙병원에서 서울의료봉사재단 및 협회 회원사와 함께 해외 나눔 의료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는 지역의 3~13세 아동 230여명을 대상으로 치과진료·구강검진, 보건교육, 의약품 전달 등의 의료 봉사와 함께 몽골 준모드시의 17여개 의료소에 협회와 회원사에서 기부한 의료기기 및 진료장비를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협회는 몽골 투우아이막도 준모드시 중앙병원에서 준모드시 보건센터장과 인근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KMDIA 무료진료센터’ 현판식을 개최하고 몽골 어린이들의 밝은 미소와 건강을 위해 매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협회 및 회원사에서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치과용 유니트체어 시스템 일체, 치과용 컴프레셔) ▲신한씨스텍(주)(초음파 진단장비, 프로브, 태아심음 측정기) ▲인성메디칼(주)(수액세트, 카테터 외) ▲스미스메디컬인터내셔널(안전주사기) ▲광우메딕스(의료용 램프)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봉합사) 등 약2억 7천여만원의 의료기기를 기부했고, ▲스미스앤드네퓨(주) ▲콜로플라스트코리아(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에서는 진료접수, 복약지도 및 페이스페인팅 등 자원봉사자로 동참했다.

진료 지원과 복약지도 봉사로 참여한 김형주 국제교류부위원장(한국J&J메디칼 상무)는 “생각보다 너무 열악한 몽골의 의료현장과는 반대로 까맣게 썩은 이를 드러내고도 밝게 웃는 몽골의 아이들을 보니 내년 여름에도 몽골을 또 오게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몽골 투우아이막도 준모드시 보건청 앵크토야 보건청장은 “한국에서 기부해준 많은 물품과 몽골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 진료에 대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