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레바논 이어 올해 두 번째 국제의료봉사단 파견

(사진제공:인하대병원)

인하대병원 공공의료사업지원단이 2019년도 제2차 국제의료봉사를 몽골에서 진행했다.

인하대병원 공공의료사업지원단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몽골 바가노르 지역 바가노르 병원 의료진과 함께 보건 환경이 열악한 현지인들을 위해 의료지원 활동을 시행했다.

또 이번 의료지원 활동에서는 인하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비인후과 의료진이 몽골 현지 의료진에게 강의를 진행하며 선진 의료기술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재활의학과 김명옥 교수를 단장으로 한 공공의료사업지원단은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간호사, 약사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김명옥 단장은 “많이 알려져 있는 명제이고 당연한 사실이지만 의술에는 국경이 없다. 매년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는 환자들을 만날 때마다 내 몸이 힘든 건 금방 잊혀지고 사명감과 보람을 느끼면서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 레바논 환아 2명이 치료를 잘 받고 다시 본국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국가 간 장벽을 넘어 소외된 계층을 보살피는 책임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겠다는 사실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지난 5월 레바논 현지에서 소외계층 의료지원 활동을 한 계기로 대한항공과 함께 현지 어린이 환자를 국내로 초청해 치료를 진행하며 희망을 선물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