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시장 마케팅 본격화 기대

셀트리온 제품의 해외 마케팅을 담당하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트룩시마(성분명 Rituximab)’의 일본 내 유통 파트너사로 ‘니폰 카야쿠(NIPPON KAYAKU)’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트룩시마는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스 림프종 및 류마티스관절염 등의 치료에 쓰이는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로, 오리지널 제품은 로슈가 판매하고 있는 맙테라(해외 판매명 리툭산)다.

니폰 카야쿠는 셀트리온의 램시마(infliximab)와 허쥬마(Trastuzumab)의 일본 내 판권도 가지고 있다.

니폰 카야쿠 관계자는 “셀트리온과의 협력을 계기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일본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다”면서 “단일클론항체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생산 전문성을 보유한 셀트리온의 기술력과 항암제 분야에 강한 니폰 카야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트룩시마를 비롯한 셀트리온 제품의 일본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영국과 한국을 필두로 글로벌 런칭을 시작한 트룩시마가 일본 시장에서도 선전할 수 있도록 니폰 카야쿠와 함께 바이오시밀러 산업 전반의 인식을 제고하고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은 최근 허쥬마의 오리지널의약품 허셉틴을 보유한 로슈가 특허권 침해금지 소송과 특허침해가처분 소송에서 최근 모두 승소했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론칭이 차질 없이 진행될 거라고 회사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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