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우 원장 “치료효과 높여 환자 삶의 질 향상”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최첨단 암치료기 트루빔(TrueBeam) 가동을 시작했다(사진출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최첨단 암치료기 트루빔(TrueBeam) 가동을 시작했다(사진출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이 최첨단 암치료기 트루빔(TrueBeam)을 도입했다.

일산병원은 19일 트루빔의 본격적인 운영을 알리는 가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트루빔은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방사선치료기로 정밀하고 정확하게 종양을 치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장 높은 정밀도(2.5mm)로 정상조직에 피폭되는 방사선량을 줄이고 종양에 집중해 부작용 위험을 최소화시키면서 치료효과는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기존 방사선치료기 보다 많은 방사선 에너지 선택이 가능해 치료부위의 깊이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가능하며, 고선량율의 방사선으로 방사선 치료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일반적인 방사선치료뿐만 아니라 방사선뇌수술(SRS), 정위적방사선치료(SBRT), 영상유도방사선치료(IGRT), 세기조절방사선치료(IMRT), 호흡동조치료, 3차원조형치료(3D-CRT), 4차원방사선치료(4DRT) 등 첨단방사선치료기술을 갖추고 있어 폐암, 유방암, 간암, 뇌종양, 등의 다양한 암치료에 활용할 수 있다.

김성우 원장은 “이번 최신 방사선치료장비 도입을 통해 암 환자들의 치료 효과를 높임은 물론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