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중국 자회사 Dx&Vx BJ(북경디아이웨이스생물과기유한공사)의 2024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380억원과 25%로 정했다고 12일 밝혔다. Dx&Vx BJ는 설립 첫해인 지난해, 매출액 148억원, 영업이익 39억원(26%)를 달성한 바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CI.
디엑스앤브이엑스 CI.

디엑스앤브이엑스는 “1분기 현재 진행 상황을 보면 올해 목표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 예상한다”고 내다봤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 같은 성과를 코리그룹과 디엑스앤브이엑스 현지 경영진의 중국 의료시장에 대한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 때문이라고 평했다.

Dx&Vx BJ는 현재 기초 의약품 항생제군을 필두로 구강염 치료제, 피부질환 치료제, 안과질환 치료제 등 중국 전역 106만개 기초 의료기관에서 처방 수요가 많은 기본 의약품군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Dx&Vx 브랜드 의약품은 중국 현지 의약품 제조업체(GMP)와 협력해 중국에서 생산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헬스케어 사업이 법인 설립 첫 해임에도 불구하고 시행착오 없이 성장과 수익을 거뒀다”면서 “올해도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괄목할 만한 실적과 수익이 기대되기 때문에 향후 DXVX 캐쉬카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