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 2023) 디티앤씨알오 부스 모습(ⓒ청년의사).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 2023) 디티앤씨알오 부스 모습(ⓒ청년의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디티앤씨알오(Dt&CRO)를 포함한 디티앤씨 그룹이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 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4)에 참가한다.

디티앤씨알오는 의료기기 허가 관련 비임상 및 임상시험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티앤씨알오는 이번 행사를 통해 X-ray, CT, 초음파, 레이저 등 다양한 의료기기 분야에서 제공하는 시험 서비스를 선보이고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디티앤씨 그룹의 시험 인증 전문 기업 디티앤씨도 함께 참가한다. 디티앤씨알오는 의료기기, 가전기기, 통신 등에 대한 국내 및 해외규격 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디티앤씨 그룹 박채규 회장은 “시험인증과 임상시험은 의료기기 시판에 가장 중요한 2가지 요소로, 하나의 부스에서 다방면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진행하도록 준비했다”며 “의료기기 기업이 적기에 시장 진입을 하고 제품의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 의료기기가 필요한 수많은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40여 년간 개최된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올해는 ‘Better life, Better future’라는 테마 아래 진행된다. 올해 주요 품목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 헬스케어, 로봇 의료와 친환경 의료폐기물 시설, 첨단병원 시설, IT 기술과 접목된 의료 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 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