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도가 베트남 제약그룹 ‘BinPhu Pharma(빈푸파마, 대표 Doan Thi Thao)’ 임원진이 비피도 홍천공장을 방문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빈푸파마사는 베트남에서 허브 제품, 건강기능식품 및 스킨케어 제품을 유통하는 전문기업이다. 2012년에는 빈푸 회사 OTC, ETC 2종의 공급 채널을 설립해 베트남 외 캄보디아, 라오스 등에도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빈푸파마사는 비피도의 홍천 공장을 방문해 양사의 2024년 사업 목표를 위한 전략 미팅을 진행하고, 비피도의 균주 배양 기술 및 완제품 생산공정을 참관했다. 비피도 박명수 대표는 비피도의 핵심 기술과 이를 바탕으로 한 중장기 연구계획을 설명했다.

박명수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었던 베트남 파트너사가 직접 비피도의 홍천 공장을 방문해 새로운 매출 확대 전략 미팅 등 유의미한 시간을 보내 기쁘다”며, “베트남 시장 확대와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강화를 위해 빈푸파마와 전략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피도는 1999년 설립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현재, 국내를 넘어 베트남을 비롯한 전 세계 3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 신약개발(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과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