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선착순 모집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이사장 송정한, 이하 재단)과 대한의공협회(회장 강준봉, 이하 협회)가 의료법 제58조 의료기관 평가인증에 필요한 ‘의료기기 사용자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의료기관의 사용자 및 관리자가 의료기기 도입부터 폐기까지 전주기 관리가 가능하도록 마련됐다. 교육과목은 ▲의료기기 일상 관리 ▲의료기기 생애 관리 ▲의료기기 안전 관리이다. 협회 임원진이 강의를 맡아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재단의 서초 교육장에서 운영되는 교육은 1차는 1월 30일, 2차는 2월 27일 개강한다. 각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의료기관 소속 의료기기 사용자, 관리자, 의공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재단 홈페이지(www.medif.or.kr)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수료 시 재단과 협회 공동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허영 부이사장은 “병원 의료기기는 평상시 각 특성에 맞는 규칙적인 예방점검과 정도관리로 최적의 사용 상태를 유지해 환자 위험을 최소화하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의료기기 사용자들이 의료기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유지·보수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 사용자 교육과정' 포스터 (사진제공: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의료기기 사용자 교육과정' 포스터 (사진제공: 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