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제2회 암 정밀 국제 심포지엄 개최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이 내달 2일 개최하는 제2회 암 정밀 국제심포지엄에 귀스타브 루시병원의 암 전문가들이 참석한다(사진제공: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이 내달 2일 개최하는 제2회 암 정밀 국제심포지엄에 귀스타브 루시병원의 암 전문가들이 참석한다(사진제공: 삼성서울병원).

국내외 암 전문가들이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으로 모인다.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은 내달 2일 오전 8시50분부터 암병원 지하1층 강당에서 ‘The SMC-Gustave Roussy Partnership: Research Cures Cancer’ 주제로 제2회 암 정밀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장과 연구자들을 비롯해 귀스타브 루시(Gustave Roussy)병원의 파브리스 발레시(Fabrice Varlesi) 원장, 파브리스 앙드레(Fabrice Andre) 연구부원장 등 8명의 석학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신약 개발의 여정과 새로운 치료제 소개, 인공지능의 결합 등 종양학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우용 암병원장(대장항문외과 교수)은 “유럽 최고의 암 연구와 진료 병원인 귀스타브 루시(Gustave Roussy)병원의 훌륭한 석학들과 함께 혁신 의료기술 동향과 신약 개발의 경험을 공유하는 교류의 장을 통해 암 극복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심포지엄 등록은 내달 1일까지 온라인 사전 접수를 받는다.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며 등록비는 무료다.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은 5점이다. 본 행사는 온라인(http://smc-precision.kr/)으로도 동시 진행된다.

한편, 심포지엄은 삼성서울병원 암병원과 정밀의학혁신연구소가 공동주최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중심병원 사업단이 후원을 맡았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