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은 지난 28일 암센터 병동에서 몽골 심장병 어린이 4명의 완치를 기념하는 축하연을 개최했다(사진제공: 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은 지난 28일 암센터 병동에서 몽골 심장병 어린이 4명의 완치를 기념하는 축하연을 개최했다(사진제공: 가천대 길병원).

가천대 길병원이 몽골에서 온 심장병 어린이 4명의 완치를 축하하는 행사를 열었다.

길병원은 28일 암센터 병동에서 몽골 어린이 게렐트(1세), 세칭빌렛(2세), 아크워타(2세), 에르덴(10개월)의 치료를 기념하는 완치 축하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아이들은 길병원이 지난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시를 방문해 진료했던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97명 중 수술이 시급한 것으로 확인된 어린이들이다.

지난 4일 입국한 아이들은 7일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수술을 받고 회복됐으며 이날 축하연 후 퇴원했다. 치료를 받은 아이들 중 3명은 심실중격결손 외에도 이중출구우심실, 팔로네 징후 등 복합적인 중증 심장 질환을 동반하고 있어 치료에 더욱 주의가 필요했다. 아크워타의 경우 두 차례에 걸쳐 수술받기도 했다.

김우경 원장은 “현지 의료 환경과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길병원에서 수술을 잘 받고 건강하게 자라나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길병원은 지난 1992년부터 심장병 어린이 초청 사업을 실시해 저개발국의 심장병 어린이 443명을 치료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베트남 심장병 어린이를 초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