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링크, 'KHF 2022'에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 출품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비 접촉으로 사용이 가능한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가 있다.

(주)노블링크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선보이는 ‘메디터치(MediTouch)’다.

‘메디터치(MediTouch)’는 사용자 스스로 혈압, 신장, 체중, 체성분 등을 측정하고 측정결과를 의료정보시스템 또는 데이터 서버에 자동 전송하는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 제품이다.

AI가상터치(㈜브이터치) 기술을 탑재하여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비 접촉으로 사용이 가능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시대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다양한 기초검사 장비(혈압계, 신장체중계, 체성분분석기 등)의 연동을 지원하며, 기존 사용중인 검사장비도 USB, RS232 포트 지원이 가능하면 연동이 가능해 도입에 대한 비용부담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일반 키오스크는 스탠드 타입으로 설치 공간의 제약이 있는 반면, ‘메디터치(MediTouch)’는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벽걸이, 혈압계테이블 일체형 등 다양한 타입을 제공함으로써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의료기관 뿐 아니라 1차 보건의료기관, 공공 생활체육시설 등 공공기관의 복지서비스 및 민간기업의 근로자 건강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헬스케어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

㈜노블링크는 국내 1위 의료영상정보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와 지난 6월 솔루션 공급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며 솔루션 공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한림대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에 구축돼 있고 서울아산병원, 강북삼성병원에는 올해 하반기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