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가 제약 연구원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중앙연구소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뉴원사이언스 중앙연구소 투어 진행 관련 이미지(이미지 제공=제뉴원사이언스)
제뉴원사이언스 중앙연구소 투어 진행 관련 이미지(이미지 제공=제뉴원사이언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국내 제약 관련 학과 및 약학대학(원)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현직 중앙연구소 연구원과 제약 관련 학과 및 약학대학 교수 추천으로 선발된 총 27명이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투어 프로그램은 제약산업의 현재와 미래 회사 및 중앙연구소 소개 중앙연구소 투어 선배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돼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제뉴원 소개를 비롯, 제약산업과 CDMO 산업의 현재를 살피고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중앙연구소 투어’ 세션을 통해 현직 연구원들의 업무 공간을 방문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실제 연구원들이 이용하는 분석 및 제제연구실을 견학하며 최신 장비를 활용한 연구 업무를 참관했으며, ‘선배와의 만남’ 시간에는 제약 연구원의 직무 경험과 근무 환경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노하우를 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삼수 대표와 오준교 중앙연구소장이 참석해, 취업 준비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자사의 연구 업무 및 제약산업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뉴원사이언스 이삼수 대표는 “제약 바이오 업계를 선도할 미래의 인재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제뉴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제약산업의 다양한 직무를 가깝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