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 이하 KoNECT)은 오는 10월 12일부터 3일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되는 임상시험 국제행사 2022 KoNECT-MOHW-MFDS International Conference(이하 KIC)에서 부대행사로 ‘연구자-스폰서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22 KIC 마지막 날인 14일 ▲오리엔테이션 ▲제약사의 항암 파이프라인 발표 ▲제약사-연구자 네트워크 형성 및 토론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부대행사는 항암 후보물질의 임상시험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다.

KoNECT은 국내 항암 파이프라인 보유 바이오텍과 의사 연구자(실제 임상 현장에서 환자를 진료하는 임상의)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바이오텍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자문을 제공하고 후보물질 홍보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로 매칭된 연구자–스폰서 임상과제의 경우, 향후 재단의 임상시험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해 KoNECT의 임상시험 인프라(e-CRF, 매칭 플랫폼, 재단 종사자 온라인 교육)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접수 기한은 오는 26일로, 총 5개의 바이오텍이 선정된다.

‘KIC 연구자-스폰서 오픈이노베이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oNECT 홈페이지(www.konect.or.kr)에 게시돼 있으며, 추가 문의 사항은 2022 KIC 준비운영위원회 TFT(02-398-50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