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의료재단(이사장 이은희)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했다.

리뉴얼된 GC녹십자의료재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리뉴얼된 GC녹십자의료재단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대중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GC녹십자의료재단의 임상검사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홈페이지 서비스 환경을 개편했다. PC, 스마트폰 등 접속 환경에 맞춰 화면 해상도가 자동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도입해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PC와 동일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단의 다양한 검사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체 메뉴 레이아웃을 직관적으로 수정했다. 홈페이지 전체 메뉴는 ▲검사안내 ▲검사부 ▲연구개발 ▲고객지원 ▲재단홍보 ▲재단소개 등 6개 카테고리로 나뉘며, 검사결과 조회, 검사항목 조회, 검사공문 등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메인 페이지 상단 및 퀵 메뉴에 배치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메디컬·헬스 정보를 제공하는 ‘Live on GC Labs’ 카테고리를 신설해 일반인들도 다양한 의학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C녹십자의료재단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 및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고객이 검사의뢰 및 결과확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편의기능과 함께 임상검사와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