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산관학 경험을 바탕으로 연구자와 소비자 아우르는 학회 발전 기대

세종 충남대학병원 피부과 김현정 교수가 한국피부장벽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0년 10월 1일부터 2년간이다.

김현정 이사장은 지난 10월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6차 한국피부장벽학회 (The Korean Society for Skin Barrier Research) 학술대회 임시총회에서 취임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앞으로 급변하는 시기에 맞추어 온라인 교육 강화 특히 피부 장벽기능에 대한 이해와 실전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수행함과 동시에 세계적인 최신 지견을 실시간 공유하는 중요한 장이 되어 피부과 의사 및 피부 연구자와 화장품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학회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현정 이사장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및 의과대학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미국 USCF 및 싱가폴 국립피부센터 (NSC)에서 피부장벽 및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국외 연수를 마쳤다.

한국피부장벽학회 기획·학술·총무이사 및 환태평양아시아 피부장벽학회 재무이사,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홍보위원, 대한피부연구학회 정보위원 및 학술위원, 대한화장품학회 안정성분과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차바이오 F&C에서 연구개발사장으로 재직하는 등 피부장벽 연구의 기초와 응용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세종 충남대학병원 피부과에 재직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