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의약품 주식에 계속 투자해야 할까?

주식 투자자 A 씨. 바이오산업이 유망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잘 알지 못하는 분야라 망설이고 있다.

A 씨뿐만 아니라, 아직 바이오의약품을 낯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보다 많은 사람이 바이오의약품을 알아야 할 때가 되었다.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이미 세계적으로 1년에 67조 원 이상의 연구 개발비가 투자되는 거대한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했다.

물론,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필요한 생명공학기술은 빠르게 변해서 비전문가가 바이오의약품을 둘러싼 복잡한 기술과 원리를 모두 이해하기란 어렵다.

그러나 작곡가나 가수가 아니더라도 음악을 즐기고 비평할 수 있듯이, 생명과학자나 의학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바이오의약품을 이해하고 이를 둘러싼 쟁점을 따져보는 일은 충분히 가능하다.

무엇보다 국내 제약회사가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충분한 투자를 하기 어려운 현 상황에서, 과학적 관점을 갖춘 투자자는 제약기업이 보다 장기적인 전망에서 신약 개발에 관련된 의사결정을 내리게 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바이오의약품이 어떻게 개발되는지 이해하고 개발 과정에서 얻은 과학적 자료를 독해할 수 있게 되면, 개인 투자자의 수익률도 결국 높아지리라 기대한다.

개인 투자자와 제약업계, 나아가서는 공공보건 모두에 도움이 될 장기적이고
합리적인 투자 관점이 자리 잡아야 하는 이유다.

이제 먼 미래가 아닌, 현재 환자 치료에 빈번히 사용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을 개괄하고 그 잠재력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바이오산업 종사자부터 투자자까지
모두가 알아야 할, 바이오의약품 기본 개념의 모든 것 !

[합성의약품 시대는 가고 바이오의약품 시대가 온다]
김시언, 이형기 지음ㅣ216쪽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