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동안 140억원 투자…연면적 6680㎡ 규모 회관 신축 계획

대한의사협회의 충청북도 오송 제2회관 건립이 본격회됐다.

의협은 지난 19일 충청북도의사회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오송2단지)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의협)

이번 계약은 지난 4월 열린 의협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제2회관 건립을 위한 오송바이오밸리 부지 매입을 추진키로 의결함에 따라 이뤄졌다.

의협은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에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동안 14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6,680㎡(2,020평), 건축면적 3,691㎡(1,117평) 규모의 오송 제2회관을 건립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의협은 계약체결에 앞서 충북도청 도지사 집무실을 방문해 이시종 도지사를 예방하고 성공적인 오송 회관 건립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최대집 회장은 “오송 부지는 지리적으로 보건복지부 등 보건의료관련 부처들이 인접해 있고, 전국 의사들이 왕래하기에 수월한 사통팔달의 중심 지역”이라며 “이 점을 최대한 살려 전 회원 대상 연수교육이나 학술대회 개최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이어 “오송 제2회관을 통해 회원 권익 증진과 협회 발전을 도모하고 의협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의협 박홍준 회관신축위원장은 “현재 부지 허가조건이 연구시설 등으로만 제한돼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활용도를 보다 높이기 위해서는 허가사항의 변경이 필요하다”면서 “의협이 오송 부지를 다각도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가조건 완화 등을 비롯한 방안 모색에 충북도가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