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6277 비임상 효능 및 간독성에 대한 안전성 등 공개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은 자체 개발 중인 제2형 당뇨병치료 신약 후보물질'HD-6277'의 비임상 결과를 지난 14일 유럽 당뇨병학회(EASD)에서 발표했다.

'HD-6277'은 현대약품이 개발 중인 당뇨병 신약 후보물질이다. 혈당 의존적으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는 GPR40 작용물질로써저혈당 등의 부작용이 매우 낮다고 현대약품은 전했다.

현대약품은 지난 14일 유럽 당뇨병학회(EASD)에서 자체 개발 중인 당뇨병신약 후보물질 'HD-6277'의 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현대약품은 학회에서 최근 유럽에서 1상 임상을 진행 중인 'HD-6277'의 혈당강하기능이 같은 계열의 개발 대조물질 대비 우수한 활성화 효능이 있다는 점을 발표했다.

또한 비임상 POC(Proof of Concept)에서 HD-6277이 인슐린과 GLP-1의 분비가 우수하고 저혈당 발생 위험도 낮다고 밝혔다. 간독성 위험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는 비글견 실험에서 최대 독성 용량에서도 안전성을 확인했다.

현대약품 김영학 대표는 “이번 발표를 통해 'HD-6277'의 간독성 등에 대한 우려 해소에 집중하였고, 본 물질의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의 강조는 향후 글로벌 파트너십과 기술수출을 위한 적절한 홍보 방안으로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신속한 기술 수출을 위한 다각적인 홍보 방안을 강구 할 것”이라고 했다.

'HD-6277'은 2013년부터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및 보건복지부의 국책과제에 선정돼 지속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