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변활동 돕는 건기식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

CMG제약(대표 이주형)이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아워팜’과 함께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을 공동으로 개발,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 제품 사진 (사진제공: CMG제약)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 제품 사진 (사진제공: CMG제약)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은 최근 식생활 변화로 증가하고 있는 소아 변비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이다. CMG제약과 아워팜이 성분 구성부터 제조까지 공동으로 개발했다. 식물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주원료로,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젤리형으로 담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어린이 쾌변젤리 사과맛’에는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4200mg을 포함, 다수의 식이섬유를 담았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은 섭취 시 대장에서 수분을 흡수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원활한 배변 활동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여기에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돼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내 환경 개선을 돕는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스틱형 젤리 형태로 만들어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사과 농축액과 라즈베리 농축액을 첨가해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 HPMC(히드록시프로필 메틸셀룰로스), 합성향료, 착색료를 첨가하지 않는 3무(無) 제품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 가능하다.

‘우리아이 쾌변젤리 사과맛’은 아워팜의 6,000여 개 회원사 약국에서 판매 중이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CMG건강연구소가 약국 시장에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워팜과 지속적인 협력할 것”이라며 “CMG제약의 기술력을 토대로 영유아, 어린이, 여성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함께 개발, 판매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워팜’은 CMG제약의 비즈니스 파트너사인 비알피랩스(BRP Labs)가 운영하는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2022년 시장에 진출해 현재 전국 6,000여 개 회원 약국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