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은 CSO, ‘생체신호 의료기기 개발과 임상 현장 도입’ 발표

에이아이트릭스(대표 김광준)가 오는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가 KIMES 2024에 참가한다. (사진제공: 에이아이트릭스)
에이아이트릭스가 KIMES 2024에 참가한다. (사진제공: 에이아이트릭스)

에이아이트릭스는 환자 상태 악화 예측 인공지능 솔루션 ‘AITRICS-VC(바이탈케어)’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의료계 관계자 및 다양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바이탈케어를 시연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한다.

에이아이트릭스에 따르면 바이탈케어는 EMR(전자의무기록) 데이터인 6가지 활력징후, 11가지 혈액검사, 의식 상태, 나이 등 총 19가지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일반 병동에서 6시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급성 중증 이벤트(사망, 심정지, 중환자실 전실) 예측과 국내 최초로 4시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패혈증 발생을 예측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하게 중환자실에서 6시간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사망을 예측해 임상현장에서 의료진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돕는다.

부스 전시 외에도 행사 첫째 날인 14일 2024 KIMES 혁신산업위원회 세미나에서 안병은 CSO(최고전략책임자)가 ‘생체신호 AI 의료기기의 개발과 임상 현장 도입’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국내 의료 산업의 디지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산업 동향과 혁신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아이트릭스 안병은 CSO는 “국내 최대 전시회인 KIMES에서 지속적으로 바이탈케어의 임상적 가치를 선보일 수 있어 뜻깊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업계 관계자 및 잠재 고객들과의 다양한 사업 확장의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이아이트릭스의 독보적인 생체신호 기술력을 발판 삼아 국내에 이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