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데이터관리 국제 비영리단체 2200개 회원사 중 17곳만 인증

국내 선도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가 국내 토종 CRO 중 최초로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관련 국제 비영리단체인 SCDM(Society for Clinical Data Management, 이하 SCDM)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LSK Global PS

이번 인증은 CCDM®(Certified Clinical Data Manager, 이하 CCDM®)로 Industry Partners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현재 전 세계 SCDM 2,200개 이상 회원사 중 CCDM® Industry Partner로 인증 받은 곳은 LSK Global PS를 포함해 17곳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인증으로 LSK Global PS는 토종 CRO 최초로 SCDM의 CCDM® Industry Partner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CCDM® Industry Partners는 임상시험 데이터관리 및 CCDM 획득을 위해 노력한 회사를 인증하는 것으로, 해당 회사의 CDM(Clinical Data Management) 중 적어도 25%가 CCDM®이거나 10명 이상의 CCDM®을 획득할 경우 인증된다.

임상시험 데이터관리(Data Management, 이하 DM) 분야에서 국제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SCDM은 DM에 관한 지식, 교육, 경험에 대한 기준을 정립하고자 CCDM®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이번 인증은 세계적 수준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제공하고자 한 노력의 산물이다. 앞으로도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것이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