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의 임상시험 활용으로 임상시험 역량 증진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 기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이사장 지동현, 이하 KoNECT)와 세브란스병원(병원장 이병석)은 지난 4일 국내 임상시험의 활성화와 임상시험 환경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건의료 관련 빅데이터를 임상시험에 활용해 R&D 연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임상시험의 효율성 및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요 협약사항은 ▲임상시험 역량 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한 효율적 임상시험 수행 협력 ▲글로벌 임상시험 유치를 위한 협력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활동 및 네트워크 강화 ▲임상시험 관련 워크숍 또는 심포지엄 등 학술활동에 대한 협력 등이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지동현 이사장은 “저희 본부는 앞으로 공유된 정보 활용을 통해 다국가 임상시험 유치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과 환자중심 임상시험 환경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브란스병원 이병석 병원장은 “양 기관의 협약을 통해 한국이 아시아 내에서 임상시험 허브 역할로서 도약하는데 크게 일조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상시험 역량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