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회장, 美 모건스탠리 콘퍼런스서 그룹 비전 발표
CDMO 사업 추진…“연내 국내외 신규 공장 확보 마무리”
셀트리온그룹이 자체 신약 개발 및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셀트리온그룹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22회 모건스탠리 글로벌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그룹의 경쟁력과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정진 회장과 서진석 경영사업부 대표가 참석했다. 서 대표는 ‘선구자에서 혁신자로(From Pioneer to Innovator)’라는 주제로 셀트리온의 신약 및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을 소개했다.
셀트리온은 항체-약물 접합체(ADC)와 다중항체 신약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내년까지 다수의 ‘베스트 인 클래스’ 약물 후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2029년 첫 상업화를 목표로 ADC 및 다중항체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진척도가 높은 ADC 신약 2종은 올해 중 공개하고 내년부터 임상 절차에 돌입할 계획이다.
바이오시밀러 부문에서는 2025년까지 11개 제품 허가를 목표로 하며, 2030년까지 22개 제품을 확보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자가면역질환을 넘어 천식, 안과, 대사성골질환 등으로 치료 영역을 확장하고,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와 협상력을 높여 판매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서정진 회장은 모건스탠리 헬스케어 투자부문 마케팅 디렉터와의 좌담에서 짐펜트라의 미국 시장 진입과 함께 올해 목표 매출 2,50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 밝혔다. 또한,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성장세로 올해 총 매출 3.5조 원 달성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며, 내년에는 5조 원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규 사업으로는 100% 자회사 형태로 제조시설을 확보해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 회장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제품 생산 캐파 확보를 위한 제조소 증설은 불가피하며 국내 또는 해외 신규 공장 확보와 관련한 결정은 연내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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