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윤 사장 측 미래 대안 제시 못해" 지적

한미약품 본사 전경.
한미약품 본사 전경.

한미사이언스(이하 한미그룹)가 지난 6일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가처분 2차 심문에서 한미약품 임종윤 사장 측이 그룹의 미래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한미그룹은 심문 과정에서 OCI그룹과의 통합이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면서도 그룹을 지킬 수 있었던 결단이었다는 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한미그룹은 "상대 측은 이번 통합을 반대하는 여러 이유들을 제시했지만, 정작 상속세 재원을 마련하면서도 경영권을 지키고 한미의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른 대안은 제시하지 못했다"며 "이번 소송 제기가 ‘반대를 위한 반대’라는 점을 스스로 실토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상대 측 변호인은 심문 과정에서 ‘대안 제시’에 대한 재판부 요청에 대해 '오랜 기간 경영권에서 배제돼 있던 상황이라 대안에 대해서는 논의조차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고 꼬집었다.

한미그룹은 "경영권을 확보하고 있다가 이번 통합으로 경영권을 빼앗기게 됐다고 주장하면서도, 대안 제시 필요성에 대한 질문에는 ‘애초에 경영권이 없었다’는 취지로 답변을 빠져나간 모습도 의아할 뿐더러, 정작 대안 제시도 없이 신주 발행부터 막자고 소송을 제기한 것은 무책임한 태도가 아니냐는 지적을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고 비판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한미를 지켜야 한다는 큰 목표 아래 진행된 이번 통합 과정에서 주주들께 불편한 상황을 만들어드려 송구할 따름”이라며 “반드시 한미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모든 주주 분들에게 이익이 되는 회사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