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 개최
글로벌 투자유치 및 사업화 희망하는 국내 바이오기업 대상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은 오는 3월 28일 하베스트 인티그레이티드 리서치 오거나이제이션(Harvest integrated Research Organization, HiRO)와 함께 ‘국내 바이오기업을 위한 글로벌 투자유치 전략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업계 투자시장 위축으로 임상시험 중단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이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글로벌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및 글로벌 임상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미국, 중국, 홍콩 등의 글로벌 벤처캐피탈이 패널 및 컨설턴트로 참여할 예정인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전 접수 및 평가를 통해 선정된 국내 바이오기업에게 ▲글로벌 투자유치 성공 전략 공유 ▲1:1 글로벌 투자유치 매칭 컨설팅 ▲1:1 글로벌 임상 개발 매칭 컨설팅 ▲참여기관 간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공동 개최하는 HiRO는 글로벌 CRO(임상시험수탁기관)으로, 글로벌 임상 개발 매칭 컨설팅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박인석 이사장은 “최근 많은 국내 바이오기업이 연구개발을 포기하거나 임상시험을 중단하는 등 신약 개발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역량이 충분한 국내 바이오기업이 글로벌 투자유치 및 사업화 전략을 모색하고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 행사 참가 신청은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며, 재단 홈페이지(www.konect.or.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신청서 서식 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임상시험 신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제도 조성 협의 必”
-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2023년 CRO 인증평가 결과 공개
- 임상시험 분야 종사자 96% "분산형 임상 도입 필요”
- KoNECT, 아태 규제당국자 대상 규제조화 워크샵 개최
- DCT‧디지털치료기기 등 차세대 임상 위한 연구 착수
-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임상시험 교육과정 운영
- KoNECT, 한미약품‧HLB생명과학 등 ASCO 한국관 지원
- 한국임상시험지원재단, ASCO 2024 사절단 모집
- 임상시험지원재단-고려대안산병원, 신약개발 ‘맞손’
- 임상시험지원재단, ASCO 2024 한국관 운영
- 임상시험지원재단, 상하이서 '한-중 임상시험 심포지엄'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