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파전으로 직접 투표로 선출…“의료체계 귀감 되는 롤 모델 만들 것”

대한전문병원협회를 이끌 새로운 수장에 이춘택병원 윤성한 원장이 직접 투표로 선출됐다(ⓒ청년의사).
대한전문병원협회를 이끌 새로운 수장에 이춘택병원 윤성한 원장이 직접 투표로 선출됐다(ⓒ청년의사).

대한전문병원협회를 이끌 새로운 수장에 이춘택병원 윤성환 원장이 선출됐다.

전문병원협회가 지난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제12차 정기총회’에서 회원병원 직접 투표를 통해 치러진 회장선거 결과 윤 원장이 회장에 당선됐다. 임기는 2024년 4월부터 3년간이다.

이날 회장 선거는 후보로 등록했던 아주편한병원 정재훈 원장이 돌연 사퇴를 선언하면서 예손병원 김진호 원장과 윤 원장의 2파전으로 치러졌다.

윤 회장은 연세의대를 졸업한 정형외과 전문의로 현재 관절전문병원인 이춘택병원을 이끌고 있다. 인공관절 로봇수술 약 1만6,000건을 돌파하는 등 풍부한 임상적 경험을 갖고 있다. 현재 전문병원협회 학술위원장을 맡고 있다.

윤 신임 회장은 “최근 아주 중요한 과도기를 맞이하고 있는 것 같다. 정부는 필수의료 중요성을 부르짖으면서 한쪽으로 전문병원을 이벤트성 홍보 대안으로 세우고 있는 것 같다”며 “그동안 숙제를 잘 해결하고 새로운 자리매김을 해야 하는 어려운 시국”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판단하고 과감한 결단과 추진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우리나라 의료체계에 귀감이 되는 병원들의 롤 모델을 만들어 달라. 최상의 의료 서비스로 환자들이 최고의 만족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해 달라. 한 사람도, 한 병원도 소외되지 않는 협회는 만들어 보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정총에서는 2024년도 중점 추진사업으로 ▲전문병원제도 발전방안 모색과 정책 반영 ▲의료질평가지원금과 전문병원관리료 수가개선 ▲전문병원 대국민 인지도 향상과 홍보방향 다각화 ▲전문병원 간 친목활동 통한 친목 강화와 상호협력 ▲적극적 소통과 상호작용으로 단단한 네트워크 형성 등이 꼽혔다. 또 올해 예산안 4억4,294만원을 승인했다.

또 총회 직선방식의 현행 회장 선출방식을 회장추천위원회를 통한 추대방식으로 전환하도록 정관 제13조 1항을 개정했다. 해당 조항은 차기 회장 추대부터 적용키로 의결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