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푸드 유럽 2023'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스 모습.
'비타푸드 유럽 2023'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스 모습.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비타푸드 유럽 2023’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원료 및 제품, 기술력 등을 홍보했다고 15일 밝혔다.

비타푸드 유럽은 헬스케어 식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 유럽 최대 규모 전시회로, 올해는 지난 9일부터 11일(현지시각)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행사장 내 한국관 구역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비롯한 기능성 소재와 4중 코팅 공법 등 원천기술을 소개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다양한 국가의 업체 및 관계자들과 사업 미팅을 활발히 진행했으며, 회사가 보유한 20여 종의 미국 신규식품원료 안전성 인증 ‘GRAS' 원료 등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미국 GRAS 외에도 헬스 캐나다 NHP(캐나다 보건부 자연건강제품) 등록, 할랄(halal) 및 코셔(kosher) 인증 등 개별 시장의 특성에 부합하는 요건 취득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며 “차별화된 원료와 소재, 현지 맞춤 전략 등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설립된 일동홀딩스 계열 건강기능식품 전문 회사다.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비롯한 다수의 기능성 소재, 안정성을 높이는 4중 코팅 특허 공법 등을 앞세워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