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은 생약성분이 함유된 복합위장 소화제 ‘위제로 알파정’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제로 알파정' 제품 사진 (사진 제공: 일양약품)
'위제로 알파정' 제품 사진 (사진 제공: 일양약품)

일양약품에 따르면 ‘위제로 알파정’은 소장 내에서 직접적인 작용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데 필요한 프로자임, 리파제, 디아스타제, 프로테아제, 셀룰라제1000 등의 소화효소제가 함유돼 있다. 또 담즙 분비와 배출을 촉진시키는 UDCA도 복합 함유돼 소화기 질환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제산성분인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도 포함돼 위액분비 억제, 위산 중화, 및 위궤양면 보호에 도움을 줘 소화촉진과 동시에 제산제로서도 효과 볼 수 있다.

‘위제로 알파정’은 소화기계에 진경작용을 주는 건위생약으로 계피유와 회향유 그리고 레몬유가 첨가된 점이 특징이다. 계피유는 녹나무과 계수나무 껍질로 위장운동 및 위액분비를 촉진해 위장 경련성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회향유는 미나리과 식물로서 소장의 운동 촉진 및 경련 억제에 도움을 주며, 구연산 성분으로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는 ‘레몬유’까지 함유돼 복용 시 청량감까지 제공해 상한 속을 시원하고 편하게 지켜줄 수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제로 알파정’은 복합 위장 소화제로써 잦은 소화불량 및 위장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만 8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해 가정상비약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고전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