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양약품은 생약성분이 함유된 복합위장 소화제 ‘위제로 알파정’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양약품에 따르면 ‘위제로 알파정’은 소장 내에서 직접적인 작용으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데 필요한 프로자임, 리파제, 디아스타제, 프로테아제, 셀룰라제1000 등의 소화효소제가 함유돼 있다. 또 담즙 분비와 배출을 촉진시키는 UDCA도 복합 함유돼 소화기 질환에 빠르고 효과적으로 도움을 준다.
제산성분인 탄산수소나트륨, 침강탄산칼슘, 메타규산알루민산마그네슘도 포함돼 위액분비 억제, 위산 중화, 및 위궤양면 보호에 도움을 줘 소화촉진과 동시에 제산제로서도 효과 볼 수 있다.
‘위제로 알파정’은 소화기계에 진경작용을 주는 건위생약으로 계피유와 회향유 그리고 레몬유가 첨가된 점이 특징이다. 계피유는 녹나무과 계수나무 껍질로 위장운동 및 위액분비를 촉진해 위장 경련성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회향유는 미나리과 식물로서 소장의 운동 촉진 및 경련 억제에 도움을 주며, 구연산 성분으로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는 ‘레몬유’까지 함유돼 복용 시 청량감까지 제공해 상한 속을 시원하고 편하게 지켜줄 수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위제로 알파정’은 복합 위장 소화제로써 잦은 소화불량 및 위장 질환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만 8세 이상부터 복용이 가능해 가정상비약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고전했다.
양현수 기자
sueyyy1204@docdocdoc.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