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이 최근 입원환자를 위한 웃음치료 특강을 실시했다(사진제공: 분당제생병원).
분당제생병원이 최근 입원환자를 위한 웃음치료 특강을 실시했다(사진제공: 분당제생병원).

분당제생병원(원장 나화엽)이 최근 입원환자를 위한 웃음치료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입원 환자들의 병동 생활을 위로하고 힘과 용기, 웃음을 드리기 위해 진행된 이번 특강은 '마음을 바꾸면 인생이 120% 바뀐다'는 주제로 분당제생병원 고객만족실 박성필 CS강사가 강의했다.

웃음치료 특강에 참석한 한 환자는 “최근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걱정 없이 웃을 수 있었고, 교육을 들으며 즐겁고 행복한 삶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필 CS 강사는 “갑자기 인생에 들이닥친 불청객인 질병으로 인해 환자는 당황스럽고 무기력해질 수 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위로와 용기인데, 웃음은 환자분들을 위로하고 용기를 줄 수 있는 힘이 있어, 웃음 특강을 준비했다. 직원뿐 아니라 환자분들의 마음까지 생각하는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 고객만족실은 연 2회 정기 CS 교육을 비롯하여 리더십, 문서작성 등 직원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개발하고 실시하고 있다. 또한 주를 기분 좋게 시작하도록 매주 월요일 아침 방송을 하고 있고, CS 조회, CS 퀴즈, 칭찬 릴레이, CS 캠페인, Angel Report 등 다양한 이벤트와 교육을 통해 내부고객 및 외부고객 만족은 물론 조직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