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고함량 비타민 메가트루의 신규 라인업인 ‘메가트루 633(육삼삼)정’을 출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메가트루 633정' (사진제공: 유한양행)
'메가트루 633정' (사진제공: 유한양행)

‘메가트루 633정’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 B가 6종 들어가 있는 점이 특징으로, 활성비타민B 성분으로 비스벤티아민(B1),코바마미드(B12)등을 함유하고 있다.

코바마미드(B12)는 에너지 생성 회로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성분이며, 비스벤티아민(B1)은 뇌혈관장벽(blood brain barrier, BBB)을 통과해 뇌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육체적 피로 외에 신경 안정에 집중해 비타민 B12 국내 최다 성분 3종, 마그네슘을 3종 함유했다. 메가트루 633정은 ‘신경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12 중 안정성이 높은 시아노코발라민과 체내 흡수율이 높은 메코발라민과 코바마미드를 보강했다. 일반적인 산화마그네슘에 흡수율이 높은 아스파르트산마그네슘, 낮은 부작용의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을 더해 신경 안정과 밀접한 마그네슘 3종도 함유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메가트루 633정은 고함량 비타민으로, 육체적‧정신적 피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고함량 활성 비타민 B 6종과 함께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줘 만성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