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톡’ 유전자검사 체험 부스 운영

마크로젠(대표 김창훈)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THE AI SHOW 2024(이하 TAS 2024)’에 참가해, 유전자검사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GenTok)’ 부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마크로젠
마크로젠

TAS 2024는 인공지능(AI) 기술과 트렌드를 선보이는 국제 전시회로, 마크로젠은 젠톡을 통해 AI와 헬스케어를 결합한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마크로젠의 젠톡 유전자검사는 타액만으로 ▲비만 ▲체중 감량 효과 ▲탈모 ▲혈당 ▲영양소 ▲수면습관 등 총 129종의 항목을 검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AI 기반 챗봇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 맞춤형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마크로젠 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와 함께 젠톡의 다양한 서비스와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장 구매자에게는 젠톡 올패키지 50% 할인 쿠폰과 스타벅스 상품권이 제공되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참가자에게는 타포린백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마크로젠 개인지놈사업본부 관계자는 “THE AI SHOW 2024에서 최신 유전자검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