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제 등 B2B 사업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
건기식 사업 신설 법인은 비상장으로 남아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13일 이사회를 열고,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신설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물적분할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이 매년 수십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는 등 회사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해 왔으며, 회사 내에 B2B부문(주사제)과 B2C사업(건기식)이 혼재돼 있어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의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인 GC녹십자웰빙은 뉴트리션·에스테틱 주사제 사업을 핵심으로 B2B 고객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재편하게 된다. 이후 의약품, 주사제 위탁생산(CMO) 등 병·의원 고객 중심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신설되는 법인은 B2C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재탄생하며, 비상장으로 남을 전망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방편으로 물적분할을 추진하게 됐다”며, “각 사업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 전략을 통해 회사의 재도약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찬혁 기자
kch@docdocd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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