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강검진기관 KMI한국의학연구소가 오는 30일까지 2018년 연구사업의 일환인 연구비지원 연구계획서 공모를 진행한다.
한국의학연구소는 2008년부터 질병예방을 위한 계몽사업 및 의학분야 조사 연구 사업을 추진해 왔다.
연구공모 내용은 보건의학 전 분야 연구로, 과제를 선택해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지원 대상은 ▲국/공립 연구기관 ▲민법 또는 다른 법률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공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대학교 연구기관 ▲기타 의학분야 연구개발 관련기관이면 누구든 가능하다.
접수는 KMI한국의학연구소 홈페이지(http://www.kmi.or.kr/kor/index.web) 팝업창에서 해당 연구기관 공모 연구계획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한국의학연구소 담당자 메일(jae09@km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연구기관 선정은 연구개발 계획서 자체 서류 심사 후 최종 선정되며, 7곳에 대한 연구비가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학연구소 홍보팀(02-3702-906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KMI 한국의학연구소는 ‘평생을 건강하게’를 슬로건으로 1985년 설립된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광화문, 강남, 여의도 등 서울 3곳과 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지방 4곳 등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양금덕 기자
truei@docdocdoc.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