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의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가 에콰도르에 출시됐다.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 제품이미지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 제품이미지

대웅제약은 지난달 27일과 28일 에콰도르 가야킬·키토에서 각각 론칭 심포지엄을 열고 나보타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또 이번 출시로 나보타가 중남미 20개국 중 13개국에 진출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웅제약 나보타는 2015년 파나마에 진출한 것을 시작으로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등 주요국에 잇따라 진출했다. 최근엔 브라질 파트너사인 목샤8(Moksha8)과 기존 계약 대비 약 10배 늘어난 1800억원 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대웅제약은 미국과 유럽, 브라질,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검증된 품질과 성공 경험,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콰도르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윤준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국가에서의 성공 경험과 나보타가 가진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에콰도르에서도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치료 적응증 확대 및 공공 조달 시장 진입도 적극 추진해 1품 1조원 비전 달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외에도 유럽의약품청(EMA),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 브라질 등 전 세계 69개국에서 보툴리눔톡신 제제의 품목 허가를 받았으며, 80여개국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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