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넘어 글로벌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 성장

감염관리 전문 기업 리노셈이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국제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이하 K-HOSPITAL FAIR 2022)에서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와 세척소독기를 선보인다.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6종 중 90L 급의 RENO-S90과 130L 급 RENO-S130이다. 리노셈의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는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주관하는 세계 일류상품에 지정되기도 했다.

90L 급 RENO-S90은 리노셈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모델로 멸균제 자동 배출 시스템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130L 급 RENO-130은 글로벌 시장에 가장 많이 판매되어 품질과 멸균력, 내구성이 10년 이상 검증된 멸균기로 종합병원, 상급 종합병원의 수술실이나 중앙공급실에서 주로 사용된다. RENO-S130은 미국 Intuitive Surical 본사의 멸균 적합성 검사 및 멸균 효율성 검증도 통과했다. 지난 2020년에는 다빈치 Xi 수술로봇의 Endoscope 멸균에 적합하다는 인정서도 획득했다.

리노셈은 네트워킹을 통해 리노셈 멸균기의 원격 모니터링과 멸균 이력 관리 등이 가능한 ‘RENO-DMS(Data Management System)를 개발하여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용자는 RENO-DMS를 통해 멸균기의 사용 현황, 이력 관리, 멸균일지 작성 및 저장 등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RENO-DMS를 통해 누적된 정보는 갑작스러운 서비스 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정확한 원인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어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리노셈은 세척소독기 BLUNIX60도 출품한다. BLUNIX60은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세척·건조·소독’이 가능한 60L 소형 세척소독기다. 두 개의 펌프를 이용해 세척력을 높였다.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설정하여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세척·건조·소독’ 설정이 가능하다. 다양한 옵션 트레이를 사용하여 60L의 소형 세척기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의료기구의 세척이 가능하다. BLUNIX60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관하는 신제품 인증 NEP(New Excellent Product)도 획득했다. NEP 인증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 제품 또는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대해 받는 인증이다.

리노셈은 이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브랜드에 의존하는 소형 세척기 시장에서 국내, 외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리노셈 이광식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로 가치가 높은 제품을 만들어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며 고객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한다는 기업 미션 실천을 위해 활발히 연구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감염관리 전문 기업으로 한걸음 다가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