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정기총회에서 취임…2년간 협회 이끌어

동군산병원 이성규 이사장(우)이 대한의료법인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한 자인메디병원 류은경 이사장(좌)에게 협회기를 전달하고 있다.

자인의료재단 자인메디병원 류은경 이사장(대한의료법인연합회 부회장)이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에 취임했다. 류 이사장은 앞으로 2년 동안 전국 의료법인들을 이끈다.

의료법인연합회는 24일 오후 마포 서울가든호텔에서 제18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8대 회장으로 류 이사장을 선출했다. 연합회는 이성규 회장의 뒤를 이을 후임자로 정기이사회에서 류 이사장을 추대키로 합의한 바 있다.

류 회장은 경희대 한의과대학 출신의 한의사다. 대한한의사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하고, 지난 2002년 자인메디병원 개원 이후 병원단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현재 대한중소병원협회 부회장, 의료법인연합회 지역부회장을 맡고 있다.

류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2001년 고양시에 의료법인을 설립해서 병원을 오픈했는데 의료법인 병원을 운영하다보니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것보다 규제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며 “의료법인의 특수성을 우리가 이야기하고 권익을 위해서 노력해야만 사람들이 귀 기울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2년 동안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회 일동의료법인봉사대상은 안은의료재단 부평세림병원 김동환 이사장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