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훈 후보 회장 선출 철회하고 ‘회장 직선제’ 해야”

[청년의사 신문 김은영] 회장 직선제를 두고 분열 양상까지 보이고 있는 가운데 대한산부인과의사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집행부의 회장선출 방식에 ‘딴지’를 걸고 나섰다.


서울·경기지회 회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산부인과의사회 비대위는 7일 집행부에 보내는 공개요청서를 통해 “산부인과 의사 회원들 1,000명이 회원들의 손에 의한 회장선출을 요구하고 있지만 (집행부는) 오직 집권 연장을 위해 오는 17일 지방 대의원 소수만 모아 이충훈 단독후보로 회장선출을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지방 대의원들도 회원들의 뜻을 외면하고 산부인과의사회를 분열시키며 과연 이충훈 후보 단독 회장선출이 의사회를 위한 길인지 판단해 달라”며 “설혹 이 후보를 회장으로 밀실에서 선출하더라도 과연 적법한 회장이고, 반쪽짜리 회장으로라도 의사회를 사유화하려는 시도가 회원들을 위한 길이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행부가 산부인과의사회를 사유화하기 위해 회장 직선제 시행에 필요한 정관개정을 핑계로 삼고 있다고 꼬집었다.

비대위는 “1년 이상 지속되는 혹독한 내분 문제는 지극히 상식적인 회원들의 직선제 요구 수용으로 즉시 화합의 길로 갈 수 있음에도 일부 의사회 사유화 세력들은 간선제 회장인 이 후보를 단독 회장선출로 의사회 분열과 사유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정관이 회원보다 중요한가. 상식적인 단체는 정관보다 회원들의 뜻을 존중한다”면서 “더이상 구차하게 정관 핑계대지 말고 지금이라도 이 단독후보의 밀실선출을 즉시 철회하고 시대적인 요구에 따라 1,000명 회원들의 직선제 요구를 수용, 회원들에 의한 회장선출로 화합의 장을 만들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산부인과의사회 비대위는 오는 11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산부인과의사회 회원창립총회’ 소집공고를 개최한다.

이번 회원총회에서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정관 제정 ▲선거관리위원회 규정제정 및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비대위 승인 ▲결의문 채택 등이 안건으로 상정되면서 새로운 산부인과탄생을 예고, 분열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