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현·박종률·유화진·임익강 이사, 반상근으로 임명추무진 회장 "회무 추진 전력 다해 회원 요구사항 해결하겠다"

[청년의사 신문 송수연] 대한의사협회가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임원 4명을 반상근으로 임명하는 등 소규모 인사를 단행했다.

의협은 5일 김주현 기획이사, 박종률 의무이사, 유화진 법제이사, 임익강 보험이사를 반상근 임원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특히 대언론 홍보 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신현영 홍보이사 겸 대변인과 함께 김 이사도 대변인직을 겸임하도록 했다.

또한 보험과 정책파트에서 근무했던 장원현 부국장이 홍보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의협은 “이번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메르스 사태로 허점이 드러난 왜곡된 의료전달체계, 재정 절감에 초점을 둔 건강보험수가체계, 보건소 및 공공의료기관의 기능 미정립 등의 잘못된 보건의료체계 개편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메르스로 인해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을 회생시키기 위해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신용카드 수수요율 인하 등을 적극 추진해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2차 의정합의 38개 아젠다에 대한 공식적인 논의를 통해 회원들의 권익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일차의료활성화 방안을 비롯한 노인정액제 등을 적극 추진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의협 추무진 회장은 “반상근은 특히 시간투자가 많고 대외적 활동이 많이 요구돼 개인 희생이 큰 분들로 모셨다”며 “이번 조직 역량 강화로 회무 추진에 전력을 다해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