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래잡기 홈페이지에서 건전한 음주 위한 캠페인 실시


[청년의사 신문 이혜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과도한 음주로 인한 건강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10월 30일부터 한 달간 온라인에서 건전한 음주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별도의 홈페이지 '술來잡기'(www.주류안전.kr)를 통해 건전한 음주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술來잡기'는‘술도 잡고 건강한 내일도 잡자’라는 뜻이다.

홈페이지는 건전한 음주를 위한 정보는 술 한잔에 대한 오해, 건강을 지키는 음주 노하우,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안전한 음주 실천에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안전 술자리 뽐내기’와 ‘우리가족 술來잡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안전 술자리 뽐내기'는 대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강한 회식문화를 실천하는 모습을 1분 이내로 동영상을 촬영해 참여하는 방식이며 우수 출품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건강한 회식팀 50만원(1팀), 기발한 회식팀 30만원(3팀), 코믹한 회식팀 10만원(5팀)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족 술來잡기’는 안전한 음주문화를 약속하는 가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참여하는 방식이며 우수 사진 66건 출품자에게는 영화예매권 2매씩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안전한 음주, 건강한 내일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 이라며 "특히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연시가 다가옴에 따라 국민 개인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안전한 음주 습관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