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병원 반대, 의료공공성 강화가 도지사 역할" 강조

[청년의사 신문 곽성순] 보건복지부가 싼얼병원의 제주도 개원을 불승인한 가운데 제주도 내 시민단체가 원희룡 도지사가 확실한 불허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의료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는 지난 16일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운동본부는 복지부의 싼얼병원 불승인은 당연한 결정이라며, 제주도 내 외국인투자영리병원에 대한 허가권이 원희룡 도지사에 있는 상황에서 원 지사는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운동본부는 최근 외국인투자영리병원 제주도내 설립과 관련해 제주도민 60%가 반대한다는 여론조사가 발표된 상황에서 원 도지사가 도민의 뜻에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운동본부는 “원 도지사는 도지사 후보시절 영리병원에 반대했다”며 “외국인투자영리병원 도입이 내국인영리병원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내국투자영리병원은 안되고 외국투자영리병원은 허용하겠다는 원 도지사의 발언은 무지의 발로”라고까지 꼬집었다.

이에 운동본부는 “싼얼병원 사태를 통해 도민의 뜻이 영리병원 반대에 있음이 확인됐다”며 “원 도지사는 공약사항을 지켜 영리병원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운동본부는 “앞으로도 제주도 내 어디에도 영리병원이 들어서지 않도록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청년의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